구글 먹통되다 (2020.12.14)

 이 글을 쓰는 기준으로 약 10분 전에 아예 구글이 먹통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사람들은 구글 드라이브와 유튜브 등 많은 구글 관련 서비스들이 먹통이 되었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구글이 너무 자주 먹통된다면서 싫어하기도 하고, 다시 돌아오는 것을 기다리며 토론을 하기도 했다. 그래도 정보화 시대는 정보화 시대인지 먹통된 상황이 풀리자마자 구글 먹통 관련 문서가 위키백과에 올라왔다. 정확한 것은 모르겠지만, 구글 계정 문제라고 한다.


 그런데 구글이라는 하나의 인터넷 서비스가 먹통된다고 사람들이 난리가 나고 민원이 수천개가 올라오는 것을 보니 어떤 사람들은 구글 의논 댓글에 '구글 하나가 먹통된다고 사람들이 난리가 나니 구글이 마치 세상을 지배한것 같다.' 같은 우리가 정보화 시대에 있어서 정보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었다.

 우리가 마구마구 쓰며 별로 관심을 안 썼던 구글도 한번 먹통이 되니 난리가 난 것처럼 정보화 시대는 정보가 없으면 원시인과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아래에는 내가 구글이 먹통이 되면서 격었던 것들을 캡처해서 올린 사진들이다.





댓글